‘홈런 예비초등’ 서비스 오픈‧글로벌리더십 리뉴얼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스마트 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는 기존 ‘홈런’을 고도화한 ‘뉴홈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홈런 예비초등’ 서비스 오픈과 ‘글로벌리더십’ 콘텐츠의 리뉴얼도 함께 이뤄져 홈런 서비스가 대대적으로 개편되었다는 평이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홈런 디자인이 직관적으로 개편돼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점이다. 기존에 전체메뉴 하나로 구성돼 있던 학습메뉴를 학교공부, 수학완성, 영어완성, 특별학습으로 재분류해 핵심 콘텐츠 서비스들의 주목도를 높였다
디자인 개편으로 주요 과목인 수학과 영어의 다양한 콘텐츠가 시각적으로 더 잘 보이게 구성됐다. 수학과 영어에서는 수준별로 집중적으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코스가 있어,학생들은 자기 상황에 맞춰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다.
개인화 서비스도 강화했다. 개인별 맞춤학습관리 서비스인 ‘홈런 AI생활기록부’와 평가학습 오답을 자동으로 취합하는 ‘내 오답노트’ 등의 개인별 학습 메뉴를 ‘오늘의 학습’ 메인 페이지 우측에 구성하여 자신의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개선했다.
뉴홈런 서비스를 총괄한 곽윤주 콘텐츠기획실 실장은 “태어나자마자 디지털 문화와 함께 성장한 아이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홈런 고도화는 필수 과제였다”며 “우리 홈런은 앞으로도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학습습관 파트너로서 합리적인 학습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끝없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개편과 함께 ‘홈런 예비초등’ 서비스도 오픈했다. 초등학교 입학 전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공부 준비 단계부터 바른 습관과 태도를 기른다는 취지다.
이와 함께 홈런이 자랑하는 콘텐츠 ‘글로벌리더십’도 전면 리뉴얼했다. 글로벌리더십 콘텐츠는 인문학적 상상력과 사회, 과학 배경의 지식, 진로와 직업에 대한 콘텐츠로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아이스크림에듀는 뉴홈런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2월 한 달 동안 홈런 정회원에 가입한 유료 학습 결제자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