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산업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혁신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암호화폐 시장에 동향을 살펴보고 미래를 전망하는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지난 17일(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된 ‘GBLS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 포럼 컨퍼런스’는 디지털 자산과 암호화폐 매년 성장률이 100%에 이른다는 호재 하에, 각국 및 각 지역의 관련 직군 조직들과 전문가들이 모이는 자리가 됐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글로벌 여행플랫폼을 선보이는 비투어체인(BTour Chain) GG56 신재원(申在原) 중국대표가 발표자로 참가 대규모로 글로벌 블록체인과 디지털 금융 질서의 개혁을 위한 BTour Chain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또 GG56 고진석 유럽대표가 패널토론에 참여, 2020년 블록체인 투자의 새로운 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글로벌 블록체인 발전 추세에 대한 탐구와 암호화폐 성장의 명맥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 기회를 모색했다.
비투어체인 측은 “블록체인 기술은 점차 각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한 가지의 인프라가 되어가고 있다”라며, “이번 컨퍼런스는 전 세계 전문가들과 함께 블록체인 시장의 동향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