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서버호스팅의 클라우드 브랜드 KS클라우드에서 클라우드 보안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클라우드 시장의 규모는 점점 커지고 있으며, 기업의 도입 속도도 점차 빨라지고 있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보안 위협에 대한 문제가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투자는 도입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보안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는 클라우드 보안 위협으로 피해 사고가 발생하였고 지금도 해커들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들에게 흔히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취약점을 노리고 있다.
클라우드는 서버호스팅에 비해 비교적 보안에 취약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외부에 의한 침입과 작업자 PC 감염으로 인한 문제 모두 확인을 해야 하며, 이런 점을 클라우드 사용자들은 유의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한다.
이에 KS클라우드는 보안을 우려하는 이용 고객을 위해 차세대 IPS와 보안관제 서비스를 1개월 무료 제공하고, 무료 제공이 끝난 후 절반 가격인 15만원에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보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KS클라우드 관계자는 “IPS 보안관제는 네트워크상의 불법침입 탐지 및 방어를 능동적으로 수행하면서 실시간으로 패킷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라며, “보안 전문 업체인 아이온시큐리티와의 협력 아래 보안 전문 인력이 24시간 365일 모니터링 하며, 월간 보고서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클라우드를 맘 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KS클라우드는 클라우드 품질 성능 기준 이상으로 폭 넓고 체계적인 정책 수립을 인정받아 국가 표준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백업 관리 고려사항’으로 채택되었으며, ICT 어워드 코리아 인프라 아키텍쳐 부문 대상을 받은 바가 있는 서비스다.
아울러, 현재 KS클라우드에서는 클라우드 무료체험, Office365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서버호스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