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의 육류 직거래 플랫폼 '미트솔루션'이 전문가들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전문쇼핑분야 모바일앱(App)으로 꼽혔다.
CJ프레시웨이는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모바일앱 평가 시상식인 '스마트앱어워드 2019'에서 브랜드/쇼핑부문 전문쇼핑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 앱 어워드'는 한 해동안 새롭게 선보인 모바일앱을 대상으로 인터넷서비스 전문가 3500명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분야 시상식이다.
미트솔루션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콘텐츠 △주요 사용자(B2B사업자)를 고려한 인터페이스 환경·경험(UX·UI)의 편의성 △모바일 최적화 기능의 우수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플랫폼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외식업자나 정육사업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고기의 크기나 무게를 사진을 통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현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미트솔루션이 축육 시장의 복잡한 유통단계를 걷어낸 직거래 플랫폼인만큼 앱(App)역시 간편 기능만으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는 앞서 지난해 업계 최초로 '360 영상 체험형 콘텐츠'를 적용한 홈페이지를 선보이며 '웹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기업일반부문 통합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