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렌피딕, 세계 유망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글렌피딕, 세계 유망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세계 판매량 1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이 진행하는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 '2020 글렌피딕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의 국내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글렌피딕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는 133년 전통의 '도전정신' 브랜드 철학에 기반해 세계 아티스트를 지원하고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2002년부터 19년간 총 18개국 150명의 아티스트가 양성됐으며 국내에서는 김하영, 국동완, 옥정호, 한원석, 한석현, 박민준, 박지희, 최세진, 유비호 총 9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공모전 형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모집기간은 6일부터 2월 14일까지며 대한민국 국적의 행위예술 분야를 제외한 전 분야의 예술 작가(영어가능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내 작품활동이 포함된 포트폴리오와 작품 계획서 등의 참가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최종 1인에게는 4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스코틀랜드 더프타운에 위치한 글렌피딕 증류소에 거주하며 전 세계에서 선발된 아티스트들과 함께 자유롭게 작품 활동에 전념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글렌피딕은 참가자 전원에게 숙박 및 개별 작업 공간과 여행 경비 전액을 포함해 약 2000만원 상당 체류비와 작품 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선발자 1명은 글렌피딕 관계자 및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3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김종우 윌리엄그랜트앤선즈 마케팅 이사는 “글렌피딕은 133년 전통의 '도전정신' 브랜드 철학에 기반해 스카치 위스키 업계 외에도 뜻을 함께하는 전 세계의 선구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혁신을 주도해왔다”며, “올해에도 글렌피딕 브랜드가 아티스트들의 작품 활동에 새로운 혁신을 이끌 수 있는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