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사단법인 타이드인스티튜트(대표 황동호)는 'TIDE Envision University(TEU)' 2기생을 모집한다.
TEU는 인류의 현재와 미래 문제를 정의하고 첨단기술을 활용해 해결하는 이노베이터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8년 설립, 지난해 8월 첫 TEU 프로그램을 론칭해 1기 수료생 32명을 배출했다.
TEU 2기는 총 6주간 첨단기술, 인문학, 개별 프로젝트의 3가지 핵심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19일 자정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격 제한은 없으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총 24명을 선발한다. 첨단기술과 인문의 융합, 토론기반 강연, 자율적 개별 프로젝트 등 기존 정규교육과 차별화된 혁신교육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강연자 및 TEU 관련 네트워크를 지속 형성하고 타이드에서 실시하는 타 교육을 무료로 수강하며 자신의 아이템을 발전시킬 수 있다. 사업자등록, 시제품 제작, 공개 강연회 개최, 홍보 등 후속 지원 체계도 제공한다.
타이드인스티튜트는 첨단과학기술, 상상력, 디자인, 기업가정신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2011년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혁신적인 교육으로 스스로 선도하는 미래를 만든다'는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창업가, 메이커, 혁신가를 발굴·육성하는 교육 플랫폼을 제공한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
권상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