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핫라인]건강한 한 해 다짐 지켜주는 건강가전제품

나이 들수록 출렁이는 뱃살 때문에 '운동, 다이어트, 금연'을 신년 목표로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맘때면 마음가짐이 느슨해지기 마련이다.

혈압계, 체중계 등 건강측정기를 자주 활용하면 새해 다짐이 '작심열흘'로 끝나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 혈압 수치나 체중처럼 몸 상태를 객관적 숫자로 계속 알려줘 자극제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스마트체중계는 체중 외에 체지방, 골격량, BMI지수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알려준다. 혈압계와 혈당계의 경우 자동전자식으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외 건강가전제품도 마음을 다잡는 데 효과적이다. 안마기로 뭉친 근육과 피로를 풀어주다 보면 힐링도 되고, 소홀했던 건강관리도 반성하게 된다. 올 설에는 건강기기와 함께 가족과 친지 건강을 챙겨 보자.

[커머스 핫라인]건강한 한 해 다짐 지켜주는 건강가전제품

◇마시지기로 피로회복에 힐링까지

안마기 중에는 핸디형 안마기가 인기다.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에서 제공하는 소비형태통계시스템 다나와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년간 판매된 안마기 34%가 핸디형안마기로 안마기 가운데 가장 많이 팔렸다.

핸디형안마기는 안마기를 손에 들고 어깨·허리·종아리·발 등 신체 어느 부위든 마사지할 수 있다. 일명 '다용도'다. 휴대하기 편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다만 무게가 가벼울수록 사용은 편하지만 신체 부위 지압 효과가 떨어지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피닉스 A2 마사지건.
피닉스 A2 마사지건.

핸디형마사지기 중 추천할만한 제품은 피닉스 A2 마사지건이다.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 혈액순환과 피로회복을 돕는 마사지건이다. 원형·U형·작은 둥근머리 헤드 등 마사지 헤드 4종이 제공돼 팔·다리·어깨 등 원하는 신체부위 및 통증에 따라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1800·2400·3200RPM 3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리튬배터리 및 절전기술이 좋아 최대 2시간 사용할 수 있다.

핸디형안마기 다음으로는 발·다리마사지기(17%)와 목·어깨안마기(16%), 안마의자(14%), 쿠션형안마기(12%) 순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다.

장시간 서서 근무하거나 체질상 다리가 쉽게 붓는 사람들에게 잘 나가는 것이 발·다리마사지기다. 에어와 마사지봉으로 발바닥과 발 등, 발뒤꿈치, 종아리를 전체적으로 마사지해 줘 피로 회복에 좋다. 차지하는 공간이 적고, 각도도 조절된다.

코지마 CMF-630 빅풋.
코지마 CMF-630 빅풋.

발·다리마사지기 중 인기 제품은 코지마 CMF-630 빅풋이다. 다리를 넣으면 공기 순환 방식으로 마사지 효과를 낸다. 종아리는 물론 아킬레스건, 발바닥까지 케어 가능한 제품으로 3가지 자동코스와 3단계 강도조절이 가능하다. 원터치 패드로 누구나 조작이 쉽다. 발 커프 부분을 분리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코지마 CMN-100WL 허그 목어깨 마사지기.
코지마 CMN-100WL 허그 목어깨 마사지기.

목·어깨안마기 부분에서는 코지마 CMN-100WL 허그 목어깨 마사지기가 눈에 띈다. 마사지 볼 6개가 목 뒷부분을 케어하는 방식으로 U자형 디자인이다. 무선 충전 방식이라 장소 제약을 받지 않으며 3가지 자동 모드를 지원한다.

◇건강관리 필수템 '건강측정기'

안마기가 피로 회복을 통한 힐링 아이템이라면, 몸 상태를 측정해 주는 건강측정기는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 가장 많이 팔린 건강측정기는 혈당계 부속품인 시약종(47%)이지만, 이것을 제외하면 체온계(17%), 스마트체중계(14%), 혈압계(11%), 혈당계(6%) 순으로 인기를 얻었다.

오므론 HEM-7121.
오므론 HEM-7121.

혈압계에선 오므론 HEM-7121이 절대 강세다. 팔뚝에 커프가 쉽게 밀착되고, 균등한 공기 압력으로 혈압을 정확하게 측정해 준다. 30회까지 메모리되며, 불규칙맥파를 감지해 측정결과가 유효범위 안에 있으면 측정값과 함께 마크가 표시되고 유효범위 밖에 있으면 마크만 표시된다. 측정 중 몸을 움직이면 체동 마크가 표시된다.

스마트체중계는 단순히 몸무게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기초대사량·근육량·골격량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가정에서도 체계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인바디 다이얼W H20N.
인바디 다이얼W H20N.

스마트체중계는 인바디 다이얼W H20N이 인기다. 근육량·체지방률·내장지방레벨 등 체지방을 관리해 준다. 정확한 측정값을 도출하기 위해 8점 터치식 체지방계를 적용했으며, 스마트폰으로도 검사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인바디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월간 체성분 변화 리포트가 제공된다.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안정감이 뛰어나고, 다이얼을 돌리는 방식이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현대인 생활습관병으로 불리는 고혈압과 당뇨 때문에 가정용 혈압계와 혈당계를 구비하는 가정도 늘고 있다.

로슈 아큐-첵 인스턴트.
로슈 아큐-첵 인스턴트.

혈당계는 로슈 아큐-첵 인스턴트 제품을 추천할만 하다. 혈당계는 채혈하는 키트와 인스턴트 시험지, 채혈침, 그리고 본체가 한 세트다. 로슈 제품은 0.6㎕가량의 적은 혈액으로도 4초 이내 혈당 체크가 가능하며 목표구간을 설정해 그 이상, 이하를 판단해준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