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내 사후서비스(AS) 신청 플랫폼 오픈을 맞아,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회원들에게 '홈케어 서비스' 이용권 증정 이벤트, 수리비 환급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이벤트 참여는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할 수 있다.
홈케어 서비스 이용권 증정 이벤트는 현재 사용하는 가전제품에 첨부된 제품 바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읽거나 세부 정보를 직접 기입하는 방식 등으로 AS 플랫폼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1등 당첨자(2명)에게 세탁기·냉장고·에어컨·비데·매트리스·주방후드·공기청정기·제습기 중 한 가지 품목을 골라 홈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준다. 2등(3명), 3등(5명), 4등(40명)에게도 각각 품목별 홈케어 서비스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용권 적용 품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방문 회원을 대상으로 댓글과 '좋아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페이지에서 AS 플랫폼 오픈을 축하하는 댓글을 남긴 회원들 중 1000명을 선정해 엘포인트(L.POINT) 1000점을 주며, 모바일 앱 내 AS 커뮤니티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누를 때마다 3점씩 엘포인트를 준다. 모바일 앱으로 AS를 신청해 제품 수리를 마친 회원들을 대상으로 수리비 환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AS 사용 후기를 작성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 수리 비용을 엘포인트(L.POINT)로 최대 5만점까지 돌려준다. 이벤트 추첨은 2월 11일에, 혜택은 2월 20일에 지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9일 모바일 앱에 AS 신청 기능을 탑재했다.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 앱에서 AS를 신청할 수 있다. 접수 전 수리 예상 비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후 수리 과정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수리가 필요한 제품을 검색하고 이상 증상을 입력한다. 이후 인근 지점에 방문해 제품을 접수하거나 서비스센터로 택배 발송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현재 모바일 앱으로 AS를 신청할 수 있는 품목에는 중소 브렌드 소형가전 위주로, 전기밥솥, 청소기, 면도기 등 48개 품목이다. 또 별도 AS 커뮤니티를 개설했다. 제품 관리 방법이나 AS 신청 방법 등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Q&A 게시판에서 전문가 답변을 받을 수도 있다.
이현민 롯데하이마트 고객서비스팀장은 “고객분들이 더 짧은 시간에 편리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 “향후 서비스 가능 품목을 확대하고, 전문가 상담 게시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