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입학 사전예약 접수

전형료 납부자 스타벅스 커피 키프티콘 이벤트 진행…입학금 인하

서울디지털대, 입학 사전예약 접수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오는 27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모집 입학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입학 사전 예약은 2차 모집 시작 이전에 입학지원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는 제도로 오는 27일까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또 2차 모집기간인 오는 28일에서 내달 18일까지 전형료 납부한 자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을 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8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적성검사로 선발하며,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는 신입학에 지원, 35학점 이상 학점 이수자 및 학사학위 수여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학 지원 가능하다.

입학 첫 학기에 납부하는 입학금은 대학의 자체 감축과 국가지원금을 더해 기존 30만원에서 13만4000원으로 인하 결정해 입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줄였다. 또한 등록금은 학점당 6만3000원으로 한 학기 100만원 내외로 사이버대학에서 가장 합리적인 등록금으로 책정돼 있으며, 해당 요건에 따라 입학금이나 수업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전형별 혜택도 다양하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프라인 대학과 동일한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고등교육법에 의한 사이버대학으로, 전 교과목 100% 스마트폰 수업, 100%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최대 졸업생 규모(3만4368명)의 명성에 걸맞게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자랑한다.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도 선정돼 스마트폰 강의를 제공해 왔다.

개설학과는 경영, 법무행정, 부동산, 상담심리, 사회복지, 영어학과 등 인문사회계열과 기계공학(신설), 소방방재학(신설), 전기전자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컴퓨터공학, 미디어영상, 회화, 패션, 실용음악학과 등 IT 및 문화예술계열에 총 24개 학과를 두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