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고등교육 교수학습 세미나 진행

학습자 이해‧디지털 학습공간 등 글로벌 고등교육 트렌드 의견 제시

경희사이버대, 고등교육 교수학습 세미나 진행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최근 네오르네상스관에서 2019년 2학기 온라인 고등교육 교수학습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신 교육 트렌드를 분석해 활용 전략을 도출하고, 장기적인 온라인 교수학습 방향성을 모색해 온라인 강의의 질을 제고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고등교육연구소 2019 글로벌 고등교육 동향 TOP 10 소개 △국내 고등교육 변화 트렌드 안내 △경희나노디그리 안내 △참석자 의견 및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세미나에서 지난해 글로벌 고등교육의 트렌드는 △AI(인공지능) △개인화 학습 △기술플랫폼 △학습공간의 중요성(디지털, 사회적 학습공간 등) △데이터과학 △학습자 특성(Z세대, 고학력 성인학습자) 등으로 압축됐다. 특히,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 학습공간의 중요성에 대해서 학생성이 중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또, 국내의 주요 키워드는 △교육방식의 변화 △에듀테크 △실버세대 △52시간제도 확립 △프리랜서의 시대 등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14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또한, 경희사이버대 대학원도 오는 31일까지 2020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