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SaaS 기반 HR 솔루션 '넥스트 HR'출시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LG CNS가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반 인사관리(HR) 솔루션 '넥스트(Next) HR'을 출시했다.

넥스트 HR은 SaaS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고객이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조직, 인사행정, 근태, 급여, 연말 정산 등 인사 업무 전반에 쉽게 사용하는 솔루션이다.

LG CNS는 20여년간 LG계열사를 포함한 국내 주요 기업 인사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넥스트 HR 솔루션을 개발해 국내 경영환경에 최적화한 인사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인사관리 업무는 각종 제도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 시스템에 반영해야 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 국내는 주 52시간 제도 도입, 개인정보보호법 개정 등 인사 관련 법규 개정이 활발하게 일어난다. 직원 급여 지급에 영향을 주는 세법이나 연말정산 관련 내용도 해마다 바뀐다.

넥스트 HR는 최신 국내 인사관련 법규를 충실히 반영한다. 주 52시간 근무제에 맞게 근로자가 스스로 시간을 입력하며 관리하고, 시스템 상 일부 설정만 변경해 간단한 제도 변경에 대응하도록 했다.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빠르게 제도 변화 내용을 업데이트, 규제 변화에 유연한 대처가 가능하다.

넥스트 HR는 기업 인사관리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낮은 비용으로 빠르게 제공해 고객 인사혁신을 돕는다. 직원 수에 따라 매월 일정금액을 지불하는 월 정액제 형태 SaaS 서비스라 도입 초기 인프라를 구축하고 개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경우보다 30% 낮은 비용으로 인사시스템 도입과 운영이 가능하다.

LG CNS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챗봇,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 등 디지털 신기술을 넥스트 HR에 단계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인사시스템에 챗봇 기능을 결합하면 직원 다양한 인사관련 궁금증을 풀 수 있다. LG CNS는 2018년부터 연말정산 챗봇을 활용해 전화 문의를 전년 대비 1만건 이상 줄이는 효과를 봤다.

이준원 LG CNS 솔루션사업개발담당은 “새로운 시스템 도입 초기 투입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신속한 HR 기능 구현을 통해 인사혁신을 원하는 기업에게 최적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