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회장 김현성, 이하 인산협)가 미디어 커머스 기부행사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대중, 유통업계를 잇는 가교로서 선한 영향력을 발현한다.
인산협 측은 오는 7일부터 3일간 온라인 커머스 '현대H몰'을 통해 ‘핑크파르페와 현대백화점이 함께하는 나눔 커머스(Buy one, Give one)’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나눔 커머스는 ‘대한민국 최초 인플루언서 산업분야 신설 사단법인 허가’를 기념한 인산협을 필두로 현대백화점과 바이잇, 독일 암버팜사(Amberpharm GmbH) 등과 함께 미디어커머스 대표 인플루언서 핑크파르페가 힘을 모은 행사다.
이 행사는 식물성 원료 보습크림으로 잘 알려진 현대H몰 내 '독일 암버팜 솔트크림'을 구매하면 동일 수량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인플루언서·생산자·소비자 모두가 나눔문화에 자연스럽게 함께할 수 있도록 미디어 커머스 기부모델의 효시로서, 인플루언서 본연의 선한 영향력을 이끌어내는 소통가교 역할을 자임하는 인산협의 모습을 각인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현성 인산협 회장은 “사회적 가치를 염두에 두고 소비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많아지는 만큼 자신이 가진 영향력에 책임감을 갖고,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인플루언서도 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자 하는 인플루언서들과 소비자, 기업 간의 다양한 연결고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단법인 인플루언서경제산업협회는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영향력이 커져가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파급력을 바탕으로 사회경제적 문제에 대한 인식제고를 추진하고 있는 국내 최초 인플루언서 산업분야 신설 비영리단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