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대중소해외진출협의체에서 운영 중인 '블록체인 분과'에서 국내외 대중소 기업 동반진출 사업으로 국내·해외 기술 교류 장이 될 세미나를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SW산업협회 주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협의체 내 블록체인 분과 활동 일환으로 진행했다. 국내외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을 논하는 세미나장을 제공한다.
세미나에서 국내 블록체인 기업 더블체인과 해외 블록체인 기업 블록체인카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블록체인카는 폴란드 블록체인 회사다. 인터넷과 IT서비스를 유럽 전역에 제공하는 프랑스 다국적 통신사 오렌지 텔레콤을 비롯해 기아자동차 폴란드 법인과 다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항공, E모빌리티, 카 셰어링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구현했다.
더블체인은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한 사물인터넷(IoT) 보안 솔루션, 합의 알고리즘, 가상 계정 플랫폼, 보안 인증 시스템을 개발했다. 가치중심 데이터 공유경제와 데이터 주권을 실현하기 위해 데이터 거래 플랫폼을 개발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 간 블록체인 기술을 공유하고 긴밀한 협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게 목적이다. 더블체인은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전송 기술을 블록체인카 스마트 키에 적용, 데이터 접근 권한을 분배하고 데이터 공유 경제 서비스를 실현시킨다.
협회는 '대·중소기업 동반진출사업'(중소벤처기업부 지원,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주관)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대기업을 중심으로 이업종 간 협업체계를 갖춘 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외진출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국내 유망한 소프트웨어(SW)기업 글로벌 진출사업을 지속 지원한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