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마스크·손세정제 '공급 안정화' 총력

SSG닷컴, 마스크·손세정제 '공급 안정화' 총력

SSG닷컴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구매가 폭증한 개인 위생용품 '마스크'와 '손세정제' 안정 공급에 총력을 다한다고 11일 밝혔다.

SSG닷컴은 마스크 제조업체 및 중간 협력사와 협의를 거쳐 매주 최소 10만개 이상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손세정제와 소독제 공급량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이전 수준의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사와 실시간 소통 라인을 구축했다. 이 밖에 이마트와의 협력을 통해 마스크 공급 체계도 이전보다 강화하기로 했다.

SSG닷컴은 코로나 바이러스 첫 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달 20일 이후, 기존 보유하고 있던 마스크 재고 200만개를 전량 소진한 상태다. 시장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며 가격 안정화에 힘썼다.

현재 SSG닷컴은 실시간으로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을 수급하고 있으며, 차주 중 마스크 물량을 최대로 확보해 가격 변동 없이 특별 판매에 나설 계획도 잡았다.

또한, SSG닷컴은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과 고객 수요가 늘고 있는 위생용품, 청소용품을 모은 '건강 SSG+' 기획전을 실시한다.

질병 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홍삼, 프로폴리스,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과 비누, 구강세정제, 물티슈 등 관련 위생용품 및 청소용품 위주로 구성했다. 위생용품을 상시적으로 구비해두려는 고객이 늘며 대용량 상품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상품을 준비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꼭 필요한 상품을 차질 없이 배송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위생용품 공급에 총력을 다하고 판매 가격 안정화에 힘써 불안감 해소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