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금상

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2020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가 금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아시아 최대 규모 디자인상이다. 심미성ㆍ, 희소성, 기능성을 종합적평가해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에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가 금상(Gold), 인테리어 공기청정기 및 휴대용 공기청정기 에어보틀이 위너(Winner)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금상을 수상한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는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직수 방식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크기를 대폭 줄여 공간 활용성을 높인 혁신 제품이다. 가로 길이가 성인 남성 한뼘 사이즈인 22㎝에 불과해 주방 어느 곳에나 손쉽게 설치 가능하다.

'인테리어 공기청정기 및 휴대현 공기청정기 에어보틀(AP-1019D, AP-0119R)'은 침실용과 휴대형이 결합된 공기청정기 시리즈다. 실내는 물론 이동 시에도 항상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인테리어 공기청정기는 침대 옆 협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의 높이를 설정하고, 베이지톤으로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해 침실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호평을 받았다.

송현주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사용자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어느 공간에나 조화롭게 어울리는 자연스러움을 표현하고자 했다”면서 “앞으로도 코웨이가 지향하는 건강한 삶의 가치를 만끽할 수 있도록 사용자 중심의 혁신 디자인을 설계하겠다”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