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올해 지역에 숨어 있는 숲 여행 명소와 코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우리 숲 여행 안내서(Vol. 2)'를 제작·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 숲 여행 안내서(Vol.2)는 산림관광 민간 콘텐츠 개발·운영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14개 우수 콘텐츠와 코레일관광개발이 운영한 '기찻길 옆 숲 여행' 프로그램을 함께 소개하는 형식으로 구성·제작했다.
국민이 숲 여행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얻고 두루 활용하도록 누리집에 게시하고, 핸드북 형태로도 배포할 예정이다.
산림청은 그동안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민간 주체와 지역의 아름다운 숲과 멋진 코스를 발굴하고 콘텐츠를 개발했다.
또 바람직한 산림관광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해 코레일관광개발을 비롯한 관광 두레·지역민 등과 함께 다양한 숲 여행 프로그램도 개발·운영하고 있다.
2018년 민간 관광 전문기관을 통해 계절·테마별 산림관광·명소 코스를 구성하고 매월 일반 국민 공개모집, 오피니언 리더 등을 초청해 '숲 여행 팸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콘텐츠를 스토리로 담아 지난해 '우리 숲 여행안내서(Vol. 1)도 발간했다.
정철호 산림청 산림복지정책과장은 “지속 가능한 산림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우리 숲 여행안내서가 지역발전과 주민소득 증가는 물론 국민 여가활동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
-
양승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