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가 인공지능(AI)교과서 '홈런 AI교과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홈런 AI교과서(부제: 인공지능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는 AI 입문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새롭게 요구되는 AI에 대한 기본 소양과 관련한 올바른 윤리, 가치관을 아이들이 갖추도록 돕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이번에 출시된 단행본은 기초편으로, AI 체험 및 기초 프로그래밍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영화와 현실의 최신 AI 로봇, 생활 속 사례 등을 통해 AI의 개념과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실습을 통해 기본적인 AI의 원리를 이해하며 '나만의 인공지능 모델'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홈런 AI교과서 저자는 구덕회 서울교대 교수와 이영호 서울영도초등학교 교사다.
AI와 SW메이커 교육을 결합한 실습 위주의 예제로 구성된 실전편은 오는 5월에 출시된다.
곽윤주 아이스크림에듀 콘텐츠기획 실장은 “앞으로 AI에 익숙해지는 것은 특정 소수만이 아니라 모두에게 요구되는 일이 될 것”이라며 “홈런 AI교과서가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가 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홈런 AI교과서'는 오는 3월 5일부터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주문할 수 있으며,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서는 오프라인 판매도 진행한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