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전력·고효율 양방향 최적 DC-DC 컨버터 설계법’ 온라인 세미나 개최

전자제품에서 배터리의 성능과 전력효율은 매우 중요하다. 전원이 안정적이 못하고 오동작을 일으키게 되면 전자기기에는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전자부품을 구성하고 있는 IC 등은 각각 고유의 동작전압 범위나 필요한 전압 정밀도가 달라 복잡해 필요한 전압으로 변환하거나, 안정화시키기 위한 DC(직류)로 전압을 변환하는 DC-DC 컨버터가 필요하다.

그런데 기존 양방향 DC-DC 컨버터는 전압 스파이크 문제로 인하여 전력 성능과 효율성에 제한을 받아왔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듈러 전원 부품 글로벌 기업 바이코에서 새로운 DC-DC 컨버터를 개발했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3월 5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개발기간 줄이는 고성능 DC-DC 최적 설계법’이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모듈러 전원 부품의 강자 바이코의 제품을 활용한 일반화된 사례 연구를 통한 DC-DC 시스템 설계의 세부 사항을 알아본다. 전원의 중요성 및 고려사항, 입력 필터와 안정도 해석, 출력 필터와 과도 응답 특성, 부하 특성에 따른 고려 사항, 기타 설계 시 고려 사항 등 DC-DC 컨버터 최적 설계법이 설명된다. 전원을 효율적으로 변환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과 개발자들이 DC/DC 파워 모듈을 검토할 때 고려해야 할 전반적인 사항도 자세히 소개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33)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전력·고효율 양방향 최적 DC-DC 컨버터 설계법’ 온라인 세미나 개최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