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위생용품 실시간 판매정보 서비스' 오픈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는 국내외 쇼핑몰 마스크, 손소독제 상품의 실시간 재고 파악이 가능한 '위생용품 실시간 판매정보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6일 밝혔다.

에누리 가격비교에 따르면, 지난 1월 20일부터 3월 1일까지 마스크와 손소독제 거래금액은 전년 대비 각각 1009%, 7202% 증가했다.

에누리 가격비교, '위생용품 실시간 판매정보 서비스' 오픈

급증한 수요와 쇼핑몰의 빠른 재고 소진으로 이전보다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구매가 어려워졌다.

이 같은 품절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에누리 가격비교는 '위생용품 실시간 판매정보 서비스'를 오픈해 일회용마스크, 위생용마스크, 손세정제 등 국내 및 해외직구 쇼핑몰 판매정보를 약 30분 간격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최근 등록상품을 최우선으로 노출하고, 품절 상품은 제외해 소비자가 실제로 구매 가능한 상품을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마스크와 손소독제 상품을 100여명의 전문CM이 집중 모니터링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써머스플랫폼 담당자는 “서비스는 에누리 PC,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며 “이번 서비스가 위생용품 품귀현상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에누리 가격비교는 국내외 6300여개 쇼핑몰과 제휴해 약 5억7000만개의 국내, 해외직구 상품정보 및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e커머스 플랫폼이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