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업계 최초 애플 로그인 기능 추가

카페24 로고.
카페24 로고.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11일 업계 최초로 '애플 로그인' 기능을 자사 간편 로그인 서비스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기능 추가로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고객에게 애플을 비롯해 페이스북, 구글, 카카오 등 6가지 계정을 이용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간편 로그인 서비스는 이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신저 등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계정 정보만으로 손쉽게 쇼핑몰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클릭 한 번만으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어 편리한 쇼핑 경험이 가능하다.

애플 로그인 기능은 △사생활(프라이버시) 보호 기능 강화 △생체 인식 기능 적용 등이 특징이다. 현재 에어비앤비, 틱톡 등 글로벌 유수 기업이 이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앞으로 카페24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다양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로 고객 쇼핑 편의성을 한 층 더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충성고객 확대와 고객만족 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최신 기술을 접목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온라인 쇼핑몰의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중요하다”라며 “운영자가 더 쉽고, 더 편리한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도록 플랫폼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