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TV에서 방영하고 있는 `취업견문록 잡(JOB)아라` 프로그램에 지난 3월 14일 'AJ전시몰'이 소개됐다.
`취업견문록 잡(JOB)아라`는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전역을 앞둔 장병의 ‘인턴십 체험’을 통해 사회에서 원하는 인재상과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행사장 및 기업 단기 렌탈 등을 통해 회수된 노트북, 스마트폰, 가전 등의 상품이 재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까지 이어지는 리퍼비시 기업의 3박 4일을 담고 있다.
전역한지 3일만에 입사한 ‘갓 예비역’부터 전역 후 다시 돌아온 예비역까지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는 젊은이들이 공존하는 기업으로 소개됐다. 특히 단순 개인 직거래를 통한 중고노트북 제품이 아닌 새로운 주인들의 요구에 따라 부속품과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면서 고객 맞춤형 제품으로 탄생하기까지 전 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와 더불어 AJ전시몰은 중고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보상받을 수 있는 중고상품 매입 플랫폼인 보상닷컴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 회수 시 무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를 다루는 소비자들의 높아지는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꼼꼼한 검수과정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퍼브 시장을 선도하는 AJ전시몰은 코스피 상장사 AJ네트윅스 자회사로 리퍼비시 제품을 새 상품과 동일한 수준으로 A/S기간을 보증하며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콜센터를 업계 최초로 운영해 품질 및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