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SBA)이 산학연구회 참여와 함께 DMC의 발전을 주도하고자 하는 유망 기업들을 찾는다.
최근 SBA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내달 17일까지 DMC산학진흥재단과 함께 추진하는 'DMC산학연구회'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DMC산학연구회는 DMC 입주기업과 대학, 연구기관 등의 협력을 통해 신사업‧신기술 등을 발굴하고 상용화 할 수 있도록 하는 SBA의 지원사업이다.
이번 DMC산학연구회 모집은 지난해 VR스토리텔링 연구와 공간구현 등을 통한 자율주행 지도개발·무인로봇 실증 등을 추진해온 지난해에 이어, 공동 연구·실증·사업 등을 통한 기업 간 상생협력을 촉진할 수 있는 파트너 그룹을 형성하기 위한 바로 볼 수 있다.
특히 연구회 운영을 위한 주관기관 인건비 등 과제별 1500만원의 지원자금과 함께 spark@DMC 플랫폼을 통한 상시 파트너 매칭의 기회, 비즈니스 코칭 프로그램, 비즈니스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중소기업들의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연구회 신청자격은 DMC 소재 중소기업을 주관기관으로 하는 서울 내 법인·개인사업자 협력의 컨소시엄이다. 관련 세부사항은 SBA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또는 DMC활성화팀 유선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구선 SBA 거점지원본부장은 “올해 DMC산학연구회는 연구회 운영 중 파트너 발굴 후 컨소시엄을 확대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 간 시너지가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