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처빌, 코로나19로 교사 온라인 연수 신청건수 291% 증가…내달 AI수업자료실 '쌤플' 출시

티처빌, 코로나19로 교사 온라인 연수 신청건수 291% 증가…내달 AI수업자료실 '쌤플' 출시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의 교사 지원 플랫폼 '티처빌'은 코로나19 여파로 유치원과 초·중·고 교사의 온라인 직무연수 신청건수가 전년 동기간 대비 291%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티처빌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사의 오프라인 연수 진행이 어려워져 원격교육연수원에서 온라인 연수를 듣고 수업준비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티처빌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의 사이트 방문자수는 전년 동기간 대비 150%, 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율연수 및 온라인 직무연수 신청건수는 291% 급증했다.

'학습지도'와 '생활지도'에 대한 교사들의 온라인 직무연수 신청이 두드러졌다. 최근 티처빌에서 가장 많이 신청한 연수는 △수업의 신(학습지도) △2020-2022 대입지원 전략, 수박 먹고 대학간다(진로인성) △앞서가는 선생님의 자격, 엑셀 2013(ICT 스마트) △한 학기 한 권 읽기, 교사가 지치지 않는 독서교육(학습지도) △온라인으로 훈련하는 체험 안전 베스트 15(생활지도) 등이다.

티처빌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공백에 대비해 교사와 학생의 온라인 수업을 지원해 주는 인공지능(AI) 수업자료실 '쌤플'을 다음달 중 선보인다.

쌤플은 AI와 교사가 함께 수업자료를 큐레이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선생님은 수업 준비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며, 학생을 위한 플립러닝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김지혜 테크빌교육 티처빌사업부 상무는 “수업방식에 대한 변화에 발맞춰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에 도움이 되는 쌤플 서비스를 준비했고, 앞으로 온라인 수업 지원 도구로 주목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티처빌은 54만 유초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420여 개의 유·무료 직무연수와 교사수업자료, 도서, 교구재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