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는 컨설팅·리서치 전문 회사 에베레스트 그룹이 발간한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 벤더를 위한 피크 매트릭스 2020'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프로세스 마이닝은 사람 업무 처리 과정을 과학적 알고리즘을 활용해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솔루션이다. 로보틱프로세스자동화(RPA)와 결합하면 자동화 효율을 극대화한다.
유아이패스는 지난해 프로세스 마이닝 기업인 프로세스골드를 인수했다.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PM), RPA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에베레스트 그룹은 시장 영향력, 주요 기능, 향후 비전을 기반으로 평가를 진행한 결과 유아이패스를 프로세스 마이닝 부문의 리더로 분류했다.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업무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달성하는 방법을 시각화한다. 업무 과정을 지속 분석·모니터링해 데이터 인사이트를 얻는다. 주요 고객사와 파트너사는 크라우드스트라이크, 딜로이트, KPMG, KPN, 필립스, 더 샐베이션 아미, 웨바스토 등이다.
김동욱 유아이패스코리아 지사장은 “유아이패스 프로세스 마이닝은 고객이 업무 프로세스를 파악하고 최적 프로세스를 도출하도록 도와준다”면서 “이 가운데 자동화가 가능한 업무를 판별하고 이를 RPA와 결합하면서 하이퍼오토메이션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