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대표 김명진)는 멀티 클라우드와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 강화를 위해 시스원(대표 이상훈, 서일종)과 전략적 사업협력(MOU)을 맺었다.
양사 공동사업 분야는 시스원 IDC 인프라 클라우드 전환과 기존 퍼블릭 고객사 효율적인 운영과 고객 확대다. 이를 위해 이노그리드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잇'(Cloudit)과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탭클라우드잇'(TabCloudit)을 적용해 고객확보에 나선다.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는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퍼블릭 서비스를 제공한다. 멀티 클라우드 도입 기업이 증가하면서 관리 이슈를 간편하게 통합관리 하는 매니지드 서비스 '탭클라우드잇'(TabCloudit)을 제공한다.
양사 사업 확대를 위해 시스원이 유지보수하는 300여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노그리드가 준비 중인 공공클라우드(CSAP) 영업도 하반기에 진행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는 “이노그리드는 모든 방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풍부한 경험과 구축사례를 보유했다”면서 “시스원과 함께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도 잘하는 토종전문기업으로 고객 신뢰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