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투오, 고속철 승무원용 PDA 푸시서비스 제공… “ASP사업 확대”

에이치투오, 고속철 승무원용 PDA 푸시서비스 제공… “ASP사업 확대”

에이치투오시스템테크놀로지(대표 임종혁)는 최근 국내 고속철도 운영기업 여객사업본부와 승무원 개인휴대단말기(PDA) 전용 푸시(Push)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열차예매시스템 등 고속철도 운영서비스에 자체 개발한 고성능 푸시솔루션을 적용했다. 예매·결제·환불 등 각종 정보에 필요한 메시지 전송·알림을 실시간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에이치투오는 고속철도 내부직원용으로 푸시솔루션을 운영서비스에 탑재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메시지 DB관리, 수신자·그룹 연동 등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승무원의 업무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에이치투오 푸시솔루션은 미들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실시간 처리가 요구되는 각종 업무에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되고 있다. 회사는 앞서 인천공항, 삼성병원 등 항공·의료 분야에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다.

임종혁 에이치투오 대표는 “앞으로도 공공·민간 대·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푸시솔루션을 지속 공급하겠다”면서 “고속철도 승무원 PDA 전용 푸시서비스를 계기로 다양한 산업에 애플리케이션서비스프로바이더(ASP)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