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더컴퍼니(대표 김봉근)는 육아맘을 위한 먹거리 서비스 브랜드 '맘마레시피'가 예비 엄마의 출산과 곧 태어날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는 맞춤 베이비샤워 선물 '하이맘박스'를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맘마레시피는 지역기반 온·오프라인 육아용품 중고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컬마켓과 협력해 하이맘박스 사업을 추진 중이다.
베이비샤워는 만삭이 가까운 임산부와 태어날 아이를 축하하기 위한 행사로 캐나다, 미국 등에서 시작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점차 보편화되고 있다. 맘마레시피는 하나의 축하문화로 자리 잡은 베이비샤워를 더 특별한 파티로 만들어주는 '선물'을 기획했다.
하이맘박스는 예비 엄마와 아이 모두를 위한 선물로 맘마레시피가 엄선한 건강 먹거리 10종과 로컬마켓의 상품 로마박스 내 높은 호응을 자랑하는 육아용품 11종으로 구성됐다. 건강 먹거리로 임신 단계 및 임신부의 영양 상태를 고려해 허기가 느껴질 때 간단하게 먹기 좋은 스낵류, 태아 두뇌 발달을 위해 필수로 섭취하는 견과류 등을 포함했다. 모든 간식은 맘마레시피 전문 간식발굴팀과 간식검증위원단의 기준을 거쳐 신뢰성을 높였다.
대형 물티슈부터 가제수건, 기저귀 등 출산 후 육아를 하는 동안 필수적인 육아용품 중 로마박스의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로써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 육아용품을 고르게 구성한 하이맘박스를 통해 예비부모는 우리 아이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은 무엇일지 고민하고, 미리 준비할 수 있게 됐다.
맘마레시피 관계자는 “임산부가 챙겨야 할 음식은 무엇인지 사랑하는 아이를 맞이하기 위해 어떤 아이템을 준비해야 할지 초보 예비엄마, 아빠들은 물론 그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지인, 가족들은 고민이 많다”면서 “고민해결을 위해 임신단계에 필요한 먹거리부터 태어날 아이를 위한 맞춤 용품을 세심히 준비해 하나의 선물박스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잇더컴퍼니는 IBK기업은행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팁스(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다. 맘마레시피와 로컬마켓이 준비한 '하이맘박스'는 16일부터 양사 홈페이지와 판매채널에서 확인·구매가 가능하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
이준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