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대국민 공모전 개최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산업통상자원부는 '제2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7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내달 7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공모전은 수소경제 개념, 수소생태계 모습, 친환경성, 경제·산업 파급효과 등을 포함한다. △일러스트 △UCC △카드뉴스 △사진 △정책제안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산업부는 국민 직접 참여로 수소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더 나은 수소에너지 홍보 방안을 발굴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한다.

수소에너지가 국민에게 생소한 점을 감안해 수소에너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담긴 영상 등 자료를 수소에너지바로알기 홈페이지에 제공한다. 정책제안 분야 중 현실화 가능한 사안은 범부처 수소경제 추진위원회에서 관계부처와 협의해 정책에 반영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이나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작품은 홈페이지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 평가위원회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은 대국민 투표를 통한 내달 2차 심사를 거친다. 입상 작품에 대해 연내 개최될 수소 관련 행사에서 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한다.

산업부는 지난해 4월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과 함께 '제1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5개 분야에서 총 577 작품이 출품됐다. 거리가 먼 수소 충전소·비싼 수소 연료 등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