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총장 김우승)가 오는 14일까지 2020학년도 일반대학원 창업융합학과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창업융합석사 과정은 창의적 사고와 기업가정신, 글로벌 창업 역량을 지닌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창업 관련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개설됐다.
창업융합학과의 교육과정은 △기업가역량 개발 △사업기회 포착과 사업계획 수립 △창업기업 경영 △성장과 회수 총 4단계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교수진은 전 중소기업청장, 코스닥 최고경영자(CEO) 및 중소기업 경영진 출신, 창업학 박사, 글로벌 컨설턴트 등 창업기업 경영에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된다.
창업융합학과 입학생들은 한양대 창업지원단을 통한 창업공간, 멘토링, 세무 회계 및 법률 등의 지원뿐 아니라 우수 학생의 경우 장학금까지 받는다.
한양대 창업지원단은 창업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및 훈련,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기창업패키지, 예비창업패키지 등의 사업을 주관하며 매년 백 여 개 이상의 창업기업을 배출한다.
류창완 창업융합학과 주임교수는 “한양대는 실용학풍과 동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그동안 창업인재 및 혁신 기업 양성에 뛰어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며 “실전 창업 및 기업가정신 연구 등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라면 한양대만의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정, 프로그램 및 국내외 창업네트워크를 활용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선발인원은 석사과정 30명이다. 원서접수는 14일까지 유웨이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상세내용은 대학원 창업융합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