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들의 중국과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시장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시장 성장이 큰 이 지역으로의 진출 및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 지역은 성장성이 큰 매력이 있지만 지역마다 다른 제도와 법률 그리고 인프라 시설들에 대한 이슈들로 기업들의 진출이 생각보다 만만찮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비즈니스 수요가 예측되지 않은 초기 단계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는 기업들의 탄력적이고 빠른 시스템 및 서비스 런칭을 위한 가장 적합한 솔루션으로 꼽는다. 그런데 각 국가별로 요구되는 산업별 컴플라이언스/법률 규제 및 요구사항들, 불안정하고 예측 불가능한 해외망 등 기업이 준비하고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많다.
중국과 아세안 지역에 진출하려면 기반이 단단한 파트너와 함께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5월 22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중국아시아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솔루션 소개’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메가존이 중국과 아시아 지역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의 고민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우선 첫 세션에서는 메가존이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과 중국 시장 IT인프라 구축을 위한 법률&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에 대해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중국과 아시아 지역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특징 및 최신 기술 업데이트 및 다양한 기업 사례를 통한 중국/아세안 지역 네트워크/시스템 이슈해결 및 성공 전략이 공유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8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