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재확산에 국내 기업들이 잇따라 재택근무 연장, 유연근무제를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는 한 재택근무 이슈는 직장인 삶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따라 업무 효율을 높여줄 장비를 마련해 집 한 켠을 '세컨드 사무실'로 꾸리는 홈 오피스족도 늘어나고 있다. G마켓 조사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 이후(3월 20일~4월 19일 기준) 지난 동기 대비 컴퓨터 책상 판매량은 31%, 게이밍 의자는 206%, 원격 회의에 필요한 PC 카메라·마이크 판매량이 각각 303%, 444% 증가했다. 이밖에 쾌적하고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해주는 홈 오피스 아이템은 다양하다. 직장인들의 슬기로운 재택근무 생활을 도와줄 홈 오피스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나만의 홈 오피스 바리스타 '유라 ENA8'
원두커피 한 잔을 내려 책상 앞에 앉으면 더욱 여유로운 홈 오피스가 완성된다. 강제 집콕으로 카페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신선한 원두에서 갓 분쇄한 커피를 추출하는 전자동 커피머신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 신제품 ENA8은 정교한 스위스의 커피 추출 기술력이 집약돼 원터치로 카페 퀄리티의 커피를 내릴 수 있다.
유라 ENA8은 클래식한 블랙커피부터 플랫화이트·라테 마키아토·카푸치노 등 밀크 베리에이션 음료까지 총 10가지 스페셜티 커피 메뉴를 제공한다. 분쇄된 커피에 일정한 압력의 물을 최적의 간격으로 분사하는 '안개 분사 추출(P.E.P®)' 기술과 2배 빠른 그라인딩 속도로 아로마 보존을 최대화한 '아로마 G3 그라인더'로 원두 본연의 풍미를 지닌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프로페셔널 파인 폼 프로더(우유 추출구)가 탑재돼 벨벳 질감의 밀크폼 커피도 원터치로 즐길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원격 커피 추출도 가능하다. 취향에 따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커피 농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나만의 레시피로 저장할 수 있다. 머신 내부에 남은 커피 잔여물을 제거해 첫 잔부터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버큠 클린 시스템'과 고온의 물로 자동 세척해주는 '원터치 자동 세척 시스템'으로 유지관리도 매우 간편하다.
◇일상도 업무도 슬기롭게 '데스커 모션데스크'
일상생활과 업무를 유연하게 도와주는 오피스 가구로 앉거나 서서도 편안하게 업무 볼 수 있는 '모션데스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데스커의 모션데스크는 사용자 신체 높이, 원하는 자세에 따라 책상 높이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허리 및 신체 건강 밸런스는 물론, 업무 능률도 지킬 수 있다.
모션데스크 모터는 세계 최고의 높이 조절 메커니즘인 덴마크 LINAK의 하드웨어를 사용해 조용하고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하다. 책상 하부에는 멀티탭을 수납할 수 있는 트레이가 있어 각종 디바이스를 깔끔하게 정돈할 수 있다.
또 데스커 전 제품은 새집 증후군을 유발하는 화학물질 포름알데히드(HCHO) 방출을 최소화한 E0 등급의 최상급 친환경 목재를 써 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시 와이파이로 끊김 없는 원격 회의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원격 영상 회의·강의가 일상이 되면서 집 어디서나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를 만들어주는 공유기를 찾는 소비자도 늘었다.
공유기 한 대로 하나의 와이파이망을 넓게 펼치는 '메시(Mesh) 와이파이' 기술을 적용한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는 끊김 없는 네트워크를 제공, 장소를 옮길 때마다 와이파이를 새로 잡는 번거로움과 속도 저하 문제를 없앴다.
오르비 마이크로 RBK20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마이크로 라우터 RBR20 모델과 이 라우터와 트라이-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마이크로 새틀라이트 RBS20 모델로 구성됐다.
오르비 마이크로는 라우터 한 대에 새틀라이트 3대와 연결 가능하며, 최대 약 75평의 무선 영역을 커버할 수 있다.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은 AC2200급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은 물론 기존 11b/g/n/a 모든 방식과 호환 가능하다. 또 기존 오르비 RBK50 모델과 동시 호환이 가능해 가정 및 사업장 규모와 환경에 따라 원하는 모델을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
◇아담한 크기로 공간 효율성 높인 '로지텍 슬림 무선 콤보 MK470'
'로지텍 슬림 무선 콤보 MK470'은 집 내부를 업무를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는 홈 오피스용 제품이다. MK470 키보드는 텐 키를 포함한 풀사이즈 레이아웃에도 아담한 크기로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조용하고 부드러운 타이핑을 위해 노트북 키보드에서 주로 사용되는 펜터그래프 스위치를 사용했다.
MK470 무소음 마우스는 대칭형 디자인으로 양손 모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클릭감은 유지하면서 클릭 시 발생하는 소음을 90%까지 줄였다. 또 플러그 앤 플레이 USB 수신기로 10m 범위의 2.4㎓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