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IT메가비전 2020' 21일 온라인 개최

SKT, LG전자, 카카오, 화웨이 등 국내외 관련기업 전문가 연사로 총출동

[알림]'IT메가비전 2020' 21일 온라인 개최

전자신문사는 오는 21일 'IT메가비전 2020:인공지능 비즈니스 서밋 LIVE' 행사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시장이 멈춰선 가운데 정부는 '경제 전시상황'을 선포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국가 프로젝트로 '한국판 뉴딜' 추진에 나섰습니다. 한국판 뉴딜은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는 미래 선점 투자로, 디지털 뉴딜과 확장된 개념의 스마트 사회간접자본(SOC)을 골자로 합니다. 국가 차원의 방대한 데이터 수집·가공·유통이 전개되는 만큼 인공지능(AI)의 중요성 및 용례 부각과 함께 관련 산업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IT메가비전 2020 라이브'는 산업 전반에 걸쳐 진행되고 있는 AI 융합 비즈니스 사례를 진단합니다. 미래 기술과 시장 흐름 예측을 위해 국내외 AI 전문가가 대거 출연합니다. △오병철 연세대 로스쿨 교수(법제) △김세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랩 이사(포털)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 유닛장(통신) △김주민 LG전자 AI연구소장(제조) △정동학 한국화웨이 이사(네트워크) △이봉선 유아이패스코리아 전무(RPA) △김경환 서울대병원 정보화실장(의료/바이오) △김미희 이글루시큐리티 팀장(보안)이 강연합니다.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주무 부처 수장으로서 디지털 뉴딜 정책 방향을 소개하고 업계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제언할 예정입니다. AI의 진화 방향과 사업 연계 기회를 모색하면서 코로나 이후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모든 분의 참여를 바랍니다.

◆행사 개요

○행사명:IT메가비전 2020:인공지능 비즈니스 서밋 LIVE

○일시:2020년 5월 21일(목)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10분

○진행 방법:인터넷 생방송(사전 등록자에 한해 접속 가능)

○주최:전자신문사

○후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방송통신위원회

○참가비:110,000원(등록 ID 개당, VAT 포함)

등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