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와 부천산업진흥원은 고용노동부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과 관련, 화장품 기업의 인력수요 증가에 따라 '화장품산업 제조기반 패키징 뷰티 인력양성 교육'을 실시한고 14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은 화장품 관련 기업 인력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산업 현장에 필요한 우수 산업인력을 양성 공급하는 취업연계 사업이다. 대상은 미취업자 및 졸업예정자다.
사업에 참여하는 교육생에게는 전액 국비지원으로 △화장품산업 개요 △제조생산 △상품기획 및 개발 △패키징 △마케팅 및 유통 등을 무료교육한다. 교육생에게는 수당이 지급된다. 부천시와 부천산업진흥원 등 관내 유관기관과 연계한 취업알선을 통해 관련 기업에 취업연계 기회도 제공된다.
부천산업진흥원에서는 화장품 산업에 관심이 있는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15일부터 6월 12일까지다. 교육은 7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부천산업진흥원 관계자는 “화장품 기업 분포 및 기업 수요조사를 통한 화장품 패키징 및 제조업 중심 교육과정 구성했다”며 “지역 화장품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안내는 부천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부천산업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