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경연, 다음달 4~5일 석유화학 입문교육 개최… '석유화학 공정, 제품 응용교육' 다뤄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이 다음달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석유화학 입문교육(II)'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학경제연구원에서 6년째 개최하고 있는 석유화학 입문교육(I) 후속과정이다. 앞선 교육에서 산업·시장에 대해 다뤘다면 이번 교육에서는 석유화학 제품과 공정기술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석유화학 공정 및 제품 응용'이라는 부제 아래 올레핀·아로마틱·폴리올레핀 등 주요 석유화학 제품 뿐 아니라 MTO(Methanol to Olefin)/CTO(Coal to Olefin)·셰일가스·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한 석유화학 제품과 주요 공정기술에 대한 내용을 살펴본다.

주요 의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플랫폼과 3D △아로매틱 제품 및 주요 공정의 이해 △정유산업 및 주요 공정의 이해 △신탄소 시대에서 석탄화학 기술 △올레핀 산업 및 공정의 이해 △폴리올레핀 산업의 이해 및 주요 공정 △폴리올레핀계 촉매 공정 기술 △셰일가스·오일의 개발공정 및 동향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한국하니웰, SK종합화학, SDG, 아주대학교, GS칼텍스, 한화케미칼, W.R.Grace, 한국석유공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석유화학제품·공정기술에 대해 논할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교육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면사 “석유화학 제품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