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블록체인 솔루션 전문업체 미디움이 손쉬운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MDL eXperience)'를 출시한다. 미디움(대표 김판종)은 블록체인 개발지원도구 MDLX 정식 출시에 앞서 2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3주 동안 클로즈베타 테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MDLX는 블록체인 관계자와 개발자에게 손쉬운 개발환경을 위해 사용빈도가 높은 서비스 분야별 약 40여종의 블록체인 체인코드를 제공한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통해 호환성을 갖췄다. 블록체인 관계자와 개발자 모두 손쉽게 활용 가능한 직관적 사용자인테페이스(UI)를 적용, 개발과정과 모니터링이 가능해 블록체인기술 저변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디움은 클로즈베타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행사명을 '업그레이더(Upgrader)'로 선정해 완성도 있는 블록체인 개발지원 도구 구현에 나선다. 이벤트 참여자를 통해 정식 서비스 출시 전 확인되는 오류나 개선사항을 점검하고 이를 적극 반영해 더 강력한 블록체인 개발지원 도구를 완성한다는 전략이다. 클로즈베타 이벤트 신청자 중 선정된 50명은 MDLX를 직접 이용한 후 사용성, 편의성, 개발 과정상 발생한 피드백 등을 제공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부터 백화점상품권까지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는 미디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MDLX에는 미디움 블록체인 솔루션 MDL을 미리 '경험(MDL eXperience)'한다는 뜻을 담았다. 이벤트는 미디움의 독자 블록체인 가속 기술과 이를 지원하는 개발 지원도구를 체험할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판종 미디움 대표는 "데이터 무결성, 위변조 불가 등 많은 장점을 가진 블록체인 개발 문턱이 낮아지면 더 다양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다”면서 “미디움은 블록체인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위해 더 많은 도전을 눈앞에 두고 있다. 목표달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