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 이후 뉴노멀 시대에 접어들면서 산업과 생활에 변화가 일고 있다. 기업들은 재택과 원격 근무가 증가세에 있고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비즈니스가 온라인 서비스로 전환해가면서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네트워크에 침입하는 보안 위협도 날로 지능화되고 다양해지고 있어 기업들은 보안 대책 마련이 최우선 과제가 됐다. 내부 네트워크로 파고드는 다양한 위협을 방어하고 안전한 원격 접속을 지원해 기업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해야 한다. 이런 이유로 제로 트러스트 보안이 부상하고 있다.
제로 트러스트 보안은 ‘모든 것을 검증하고 아무것도 신뢰하지 않는’ 가정 하에 모든 사용자와 디바이스를 신뢰하지 않는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고 네트워크 전체가 감염되어 있다고 간주한다.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에서는 위치나 호스팅 모델 등과 관계없이 모든 리소스에 보안 접속을 거쳐야 하고 접속 제어에서 ‘최소 권한’ 전략을 도입해 과도한 사용자 권한 부여 시 발생하는 리스크를 최소화한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5월 25일 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누구도 믿지 않아 더욱 완벽한 제로 트러스트 기반의 네트워크 보안 전략’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온라인 보안 전략의 새로운 기준이 되는 제로 트러스트 개념과 원격근무에 최적화된 제로 트러스트 모델로서 EAA 방식 및 장점, 내부 보안의 선제적 방어를 위한 ETP 방식 및 장점을 알아보고 각 활용 사례도 소개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8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