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나인(o9) 솔루션즈, ‘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에 신규 전문가 영입

오나인(o9) 솔루션즈, ‘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에 신규 전문가 영입

프리미어 AI-기반 SCM SaaS 플랫폼 제공업체인 오나인(o9)솔루션즈(지사장 이웅혁)는 오늘, ‘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AIM10x Executive Network)’에 3명의 신규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에 영입된 전문가는 크리스 티아스(Chris Tyas), 퍼티 코넨(Pertti Korhonen), 에버렛 플랜트(Everett Plante)이며 관계자는 새롭게 합류한 리더들은 고유의 전문성과 경험을 공유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통합 플래닝 및 운영 기능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오나인 솔루션즈가 후원하는 ‘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AIM10x Executive Network)’는 조직 내 디지털 혁신과 변화를 주도하는 체인지 에이전트(변화와 혁신의 주도자)의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는 세계 최대의 기업에서 풍부한 운영 경험을 쌓은 비저너리 리더들을 하나로 묶는 네트워크로, 리더들의 통합된 경험과 네트워크는 운영 및 계획 분야에서 미래의 디지털 전환을 정의하는데 상당한 자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은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인 운영과 높은 수익성을 구현하고, 제한된 지구 자원을 지속 가능하면서 책임감 있게 활용하는 조직으로 만든다. ‘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 회원들의 전문성과 경험은 공급망부터 재무, 영업 및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통합 엔터프라이즈의 모든 측면에 비전을 제시한다.

크리스 티아스(Chris Tyas)는 세계 최대의 생활소비재(CPG) 기업인 네슬레(Nestlé)에서 36년간 경험을 쌓았으며, 최근까지 스위스 네슬레 본사에서 글로벌 공급망 총괄 책임자를 지냈다. 그는 2018년 6월,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DACH) 지역의 최고 공급망 임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영국 총리로부터 COVID-19로 인한 영국의 식품 공급망 문제를 해결하는 임무를 부여받았다. 그는 ‘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의 회장으로서 생활소비재(CPG) 업계에서 쌓은 풍부한 지식을 공유하게 될 것이다.

크리스 티아스는 “대기업들은 계획과 운영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해야 하는 필요성에 직면해 있다"라며 "그러나 디지털 전환이 단순히 유행어와 구호에 그치지 않으려면 실질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것까지 연결되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오나인솔루션즈와 같은 플랫폼 기술은 포춘 500대 기업에 가치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 같은 트렌드를 개척하고 있다"라며 "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에서 회원들과 이러한 여정을 함께 하기를 고대하며, 많은 조직들이 우리와 뜻을 같이하여 대규모 조직을 혁신시키고자 하는 미션에 동참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퍼티 코넨(Pertti Korhonen)은 노키아에서 20년간 경력을 쌓았으며, 가장 최근에는 이사회 일원이자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일했다. 그는 노키아의 공급망을 위기 상황에서 세계 최고의 공급망으로 전환시키는 책임을 충실히 수행했으며, 그 결과 세계 최고의 공급망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2006년 노키아를 떠난 후, 기술, 소프트웨어, 통신, 프로세스 산업, 머신 빌딩 및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산업에서 CEO, 이사회 멤버를 역임했다. 그의 커리어 전반에서 새로운 기술의 얼리어답터로서 명성을 쌓아왔으며, 탁월한 임원진으로서의 리더십과 전문성을 네트워크에 가져올 것이다.

퍼티 코넨은 “통합 공급망 계획은 제품의 물리적 흐름을 다루는 모든 기업의 경쟁력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고객 서비스, 시장 수요 변화에 대한 대응 능력, 수익성, ROI(투자수익)에 큰 영향을 미친다"라며 "오늘날의 공급망은 글로벌하고 복잡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에 경쟁력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공급망 전반의 최종 고객에서 모든 공급업체로의 정보 흐름과 공급업체에서 최종 고객으로의 상품 흐름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o9 플랫폼을 통해 이러한 비전을 이루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에버렛 플랜트(Everett Plante)는 하이테크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아왔다. 그는 최근까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둔 대형 반도체 기업인 실리콘랩스(Silicon Labs)의 최고정보책임자(CIO)를 지냈다. 시스코(Sysco), 컴팩(Compaq), 실리콘랩스(Silicon Labs) 등 커리어 전반에서 새로운 기술을 구현해 온 그는 조직이 변화 관리 관점에서 스스로 준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명확한 시각을 제시하게 될 것이다. 하이테크 산업에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해온 그의 풍부한 경험은 AIM10x 회원들에게 매우 유용한 자산으로 활용될 것이다.

에버렛 플랜트는 “커리어 전반에서 기업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는데 ‘기술’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깨달았다"라며 "o9 솔루션 플랫폼은 거의 실시간으로 비즈니스 변화에 대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통찰력을 제공하고, 조직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그는"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에 합류해 이러한 사실들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o9을 통한 혁신에 일조하게 되어 만족스럽다”라고 전했다.

오나인솔루션즈 CEO 겸 공동 창업자 차크리 가테무칼라(Chakri Gottemukkala)는 “3명의 새로운 회원이 AIM10x 이그제큐티브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AIM10x’의 비전은 디지털 전환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운영 전반에서 효율성, 민첩성, 지속 가능성을 10배 향상시키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크리스 티아스, 퍼티 코넨, 에버렛 플랜트는 공급망과 IT 부문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임원들"이라며 "그들의 리더십과 비전은 전 세계 대규모 조직에서 비즈니스 계획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하는데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