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글로벌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웹 기반 디지털 워크포스 플랫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품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A2019 클라우드 RPA 패키지'를 발표했다.
세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가운데 기업은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고 정상적 업무 수행을 지원하는 SaaS 솔루션 도입을 모색한다.
엔터프라이즈 A2019 클라우드 RPA 패키지는 모든 규모 기업에서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자동화를 쉽고 빠르게 도입하도록 마련됐다. 엔터프라이즈 A2019는 자바 기반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갖춘 클라우드 네이티브와 웹 기반 플랫폼으로 설계됐다. 총 소유비용(TCO)을 약 30%까지 낮추고 성능과 확장성을 향상한다.
엔터프라이즈 A2019 클라우드 RPA 패키지는 도입 기업 규모에 따라 3가지 옵션으로 구성했다.
개발자와 학생을 위한 커뮤니티 에디션은 RPA와 인공지능(AI), 분석 기능을 포함한 디지털 워크포스 플랫폼 무료 버전이다. 개발자와 학생이 봇을 쉽게 구축하도록 만들었다.
소규모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스타터 팩은 소규모 기업과 부서에서 엔터프라이즈급 자동화를 원활하게 사용하도록 지원한다. 봇 생성부터 실행을 돕는 봇 크리에이터, 컨트롤 룸, 무인 봇 러너가 1개씩 포함되며 무인과 유인 봇 러너 추가가 가능하다.
대기업과 중견 기업을 위한 어드밴스드 팩은 대기업과 중견기업을 위한 제품이다. 엔드투엔드 자동화 단계를 안전하게 전사에 확대·적용하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프론트와 백 오피스 전반에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한다. 엔터프라이즈급 거버넌스, 보안과 규정을 준수하며 재택 근무 등 변하는 업무 환경에서 임직원 생산성을 높인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세계 경제가 침체된 시기에 기업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지능형 자동화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고 생산성을 유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면서 “엔터프라이즈 A2019 클라우드 RPA 패키지는 기업이 단 기간에 RPA를 도입하고 보안과 규정을 준수하며 기업 전반에 신속·확대 적용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