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강화 및 전략적 신흥시장 진출 방안을 함께 제시할 '2020 글로벌 CEO 무역아카데미' 과정 10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경과원의 기업지원 노하우와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글로벌 교육이 결합된 맞춤형 해외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으로, 지난 2011년 1기부터 시작해 지난해까지 283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인기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수료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인문학 강의를 신설했으며, 아프리카와 동남아 국가의 지역학 강의 등이 추가됐다.
교육은 8월 25일부터 11월 11일까지 총 12주(주1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글로벌 가치사슬(GVC) 패러다임의 변화 △2020년 한국 수출입 전망 및 대응방안 △주요 해외시장에 대한 비즈니스 상관습 및 시장진출 전략(중국, 베트남, 동남아, 아프리카) △중소기업 CEO가 알아야할 노무·세무 △중소기업 수출 활성화 및 성장전략 △인문학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본 교육은 기수별로 원우회가 구성돼 수료생간 활발한 네트워크 활동이 이뤄지고 있어 교육생 간 정보 공유 및 다양한 인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참가대상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 유관기관 임원 등이며, 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뒤 작성해 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경과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