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대표 알짜카드 12종 선정…카드고릴라, 2020 신용카드 'MUST C Map' 공개

주요 대표 알짜카드 12종 선정…카드고릴라, 2020 신용카드 'MUST C Map' 공개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는 '2020 신용카드 머스트 씨 맵(MUST C Map)'을 공개했다.

머스트 씨 맵은 12개 주요 혜택에서 대표적인 알짜카드를 1종씩 선정해 정리한 카드고릴라의 인포그래픽 맵이다.

우선 소비 트렌드와 신규 출시 카드의 혜택을 분석해 12개 대표 혜택을 선정했다. 또 최근 분위기를 반영해 12개 혜택을 '언택트'와 '콘택트'로 나눴다. 언택트 혜택은 식품배송, 정기구독, 반려동물, 온라인쇼핑, 공과금, 캐릭터이며 콘택트 혜택은 편의점, 의료, 교통, 주유, 항공, 커피다.

언택트 혜택 대표상품 중 식품배송 혜택 대표카드에는 KB국민카드의 '탄탄대로 미즈앤미스터(Miz&Mr) 티타늄카드'가 선정됐다. 이 카드는 배달의민족, 더반찬, 마켓컬리 등 식품배송 업종에서 20%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기구독 혜택에서는 넷플릭스를 포함한 4대 디지털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1만원 청구 할인하는 현대카드 '디지털러버(DIGITAL LOVER)'가 뽑혔다. 반려동물 혜택에서는 동물병원을 포함해 애완동물 업종 전체에서 10% 할인이 되는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가 선정됐다.

온라인쇼핑 혜택에서는 온라인쇼핑 10%와 그 외 오프라인과 아울렛쇼핑에서 5% 적립이 되는 하나카드 '모두의 쇼핑'이, 공과금 혜택으로는 7개 생활월납 금액에서 월 최대 1만8000점을 적립하는 신한카드 '딥원스(Deep Once)'가 뽑혔다. 캐릭터 혜택은 작년 11월 출시된 NH농협카드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가 선정됐다.

콘택트 상품 중 편의점 대표상품에는 CU 이용금액 1500원당 200원을 할인하는 'CU·배달의민족 삼성카드 탭탭(taptap)'이, 의료 혜택에서는 병원, 약국, 동물병원과 건강 관련 업종에서 5%를 캐시백해주는 롯데카드의 '아임액티브(I'm ACTIVE)'가 뽑혔다. 교통 혜택에서는 대중교통 33% 청구할인을 제공하는 우리카드 'D4@카드의정석'이, 주유 혜택에서는 4개 정유사 중 하나를 골라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한카드 '딥오일(Deep Oil)'이 선정됐다.

항공 혜택에서는 전월실적 관계없이 이용금액 1000원당 스카이패스 최대 2마일 적립하는 '삼성카드&마일리지플래티넘(MILEAGE PLATINUM)'이 이름을 올렸다. 커피 혜택으로는 스타벅스 50%, 모든 커피전문점 30% 할인이 되는 롯데카드 '라이킷펀(LIKIT FUN)'이 선정됐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 환경이 급격히 변화한 올해 키워드는 온라인쇼핑, 디지털 구독 서비스, 건강 등이다”면서 “이에 따라 모두의쇼핑, 디지털러버, 아임액티브 등 메인 혜택이 뚜렷한 카드들이 많이 나오는 추세”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