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새로운 상징물(GI:Government Identity) 개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사진 참여와 키워드 찾기 등 온라인 이벤트 2건을 진행한다.
도는 경기도 정체성과 위상을 반영하고 도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상징물을 개발 중이다. 상징물 개발에 필요한 도민 의견 수렴을 위해 도는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이를 통해 도민 참여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참여 이벤트 '경기도와 함께한 순간들'은 실생활에서 경기도에 대해 경험하고 느낀 순간을 직접 촬영해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접수분야는 △라이프스타일(내가 경험한 경기도의 첫인상, 내 주변의 경기도 모습 등) △자연경관(내가 좋아하는 경기도의 자연환경, 경치 등) △랜드마크(경기도를 대표할만한 건축물, 조각물 등) △디자인(내가 좋아하는 경기도 곳곳의 디자인) 등이다.
'경기도 키워드 찾기' 이벤트는 경기도 정체성을 반영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내가 생각하는 경기도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하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는 ○○○이다”와 같이 경기도를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와 그 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두 이벤트 모두 경기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이벤트별 참가자 500명씩 추첨해 1만원 상당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달 10일까지 경기도 브랜드 개발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홍보콘텐츠담당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곽윤석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이번 이벤트는 경기도 고유 정체성과 핵심가치를 찾아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는 대표상징물 개발 기초자료 분석에 활용할 계획이므로 경기도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