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로봇SC')는 코로나로 인한 로봇 기업들의 채용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로봇분야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확대·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로봇SC는 지난해부터 '온라인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열고 있다. 우수 구직자와 로봇기업간 매칭을 지원한다. 지난 26일 진행한 로봇분야 라이브 채용 설명회는 동시 접속자 수 900명, 카카오 TV 조회수 4500회 이상을 기록했다.
올해 개최되는 비대면 채용설명회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로봇 기업 인사담당자, 채용부서에서 직접 기업과 직무를 소개하고 채팅창에 올라온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한다.
채용설명회는 카카오TV를 통해 진행되며 로봇기업에 관심있는 구직자는 누구나 사전신청후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하는 구직자들에게는 채용기업 분석 가이드북을 무료로 제공한다. 동시접속자수가 많을 경우 '4차 산업과 로봇의 이해' 온라인 강의도 무료로 시행한다.
올해는 로봇 중견기업 제우스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다수 로봇기업과 함께 일대일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구직자 관심이 높은 기업을 랜선으로 함께 방문하고 로봇시연·현장 근무자에 대한 실시간 직무문답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도 준비한다.
로봇 분야 온라인 채용설명회·콘텐츠는 로봇 채용포털, 로보피플에서 접수·홍보하고 있다.
이경준 로봇SC 팀장은 “로봇분야 비대면 채용지원 행사시 채용기업의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채용 전문기업, 작가, 전문 사회자, 촬영 전문가 등이 함께 하고 있다”면서 “이번 지원사업이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업 채용애로를 해소하고, 구직자 로봇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더욱 높이는데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
변상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