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씨엔에스(대표 양광완)는 최근 건설공제조합에 자사 서버형 PDF 뷰어 솔루션 ‘다큐뷰어 V2.0(Docu Viewer V2.0)’을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건설공제조합의 기존 모바일 보증 및 공제 약관 서비스는 이용자가 전자문서를 내려받아 열람하는 형태로 제공해왔다. 이는 각종 문서를 열람하기 위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 등에 따른 이용자 부담이 발생할 수밖에 없었다. 또, 사용자별 접속 환경이 달라 원치 않는 광고를 보게 되거나, 여러 번의 클릭을 하는 등의 번거로움도 있었다.
대부분의 전자문서 접근은 현재 이처럼 이용자 부담주의를 취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불편을 야기해왔다. 이에 최근 정부는 모바일 단말기, 운영체제에 따른 웹 브라우저의 다양성과 복잡도와 무관하게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ICT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건설공제조합 모바일 보증 및 공제 약관 서비스는 기존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서버형 뷰어를 적용했다. 화면에 보이는 '보증 및 공제 약관 목록'을 클릭하면 곧바로 열람이 가능하며, 이용자는 약관 확인에 필요한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기기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양광완 에이씨엔에스 대표는 “건설공제조합은 이번 신규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모니터링을 통해 추후 서비스 확대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최근 다큐뷰어 V2.0은 기능, 품질, 속도를 바탕으로 다수 기관에 공급 중이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과 성실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광회 기자 (elian118@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