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도내 유망 스타트업의 역량강화와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내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의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할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프로그램'은 전문가 컨설팅, 투자 콘퍼런스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도내 스타트업의 투자IR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한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으로,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업체면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전문가와의 일대일 투자IR 컨설팅 기회가 제공되며, 매월 투자IR데이를 열어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 10월 열리는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콘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콘퍼런스'에서는 우수한 IR을 펼친 기업을 뽑아 2000만원 규모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하며, 함께 열리는 투자유치 상담회를 통해 투자 전문가들과 만나 투자유치 가능성을 가늠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홈페이지 내 'IR우수스타트업' 게시로 투자자들에게 직접 노출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1차 모집은 6월 12일 완료했으며, 2차 모집은 6월 13일부터 7월 10일까지, 3차는 7월 11일부터 8월 7일까지, 4차는 8월 8일부터 9월 4일까지 각각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창업지원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진흥TF팀, 제타플랜인베스트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
김정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