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프시스템, 남양주도시공사 통합경영정보관리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가 회사 앞 올샵 로고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자신문DB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가 회사 앞 올샵 로고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전자신문DB

씨앤에프시스템이 남양주도시공사 통합경영정보관리시스템(ERP)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일반적인 시스템 통합(SI) 사업과 달리 ERP 소프트웨어(SW) 도입 후 맞춤형 개편으로 안정적·효율적 시스템을 구축하는 게 핵심이다.

남양주도시공사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ERP '올샵(ALL#)'을 선구매 후 이를 최적화하는 개발 사업을 별도 발주했다.

씨엔에프시스템이 개발한 올샵은 공공기관에 최적화한 ERP 솔루션이다. 특정 운용체계(OS) 또는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에 종속되지 않는다.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기반 오픈소스 제품이라 고객이 원하는 모든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상품등록돼 기관이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충남도립대를 비롯한 6개 도립대학과 청소년육성재단, 시설관리공단, 문화재단, 진흥원, 교도소, 관광공사, 박물관 등 다양한 기관이 도입해 비용 절감과 빠른 안정화 등 효과를 거뒀다.

남양주도시공사는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이 아닌 통합경영정보관리시스템 구축에 관한 경쟁·기술적 대화를 통해 세부내용 등을 조정·확정하고 이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사업자를 선정했다. 올샵 제품을 최적으로 도입 가능한 기업으로 씨엔에프시스템을 택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남양주도시공사를 비롯해 최근 공공기관, 대학 등에 ERP 공급을 확대한다.

박정수 씨앤에스시스템 대표는 “공공기관 재정시스템 전문기업으로 '공공재정'이라는 한 우물만 10년 넘게 운영한다”면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샵이 탄생했고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업수주는 올샵 기술성과 씨앤에프시스템 구축 전문성을 동시에 인정받는 사례”라면서 “올샵 기반 경영정보시스템을 구축하려는 공공 대상 영업을 강화하고 좋은 사례를 계속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