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드론 촬영 성남 홍보영상 아이디어 공모전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이 드론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성남시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양질의 영상 콘텐츠 확보를 위해 '성남시 드론 촬영 홍보영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의 현재와 미래를 드론으로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성남시의 다양한 미래와 시민편의를 모색하고 이를 지역사회 홍보 활동에 활용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드론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업 및 일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일반 시민의 경우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을 구성할 수도 있다.

공모 분야는 첫째는 지정 주제로 '살기 좋고 안전한 성남을 만들기 위한 영상'으로, 성남시에서 주요 정책사업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유지보수 및 점검 관리가 필요한 도로·시설물·토지를 촬영한 영상 △성남시 주요 시설 및 지역을 촬영한 영상(구도심, 판교, 분당 등)이다. 둘째는 자유 주제로 '성남시의 아름다움과 미래상을 보여줄 수 있는 영상'으로 △주요 관광명소 △자연경관 △즐길거리·볼거리·먹거리 등을 제작하면 된다.

출품작은 기업 당 2편(지정 1편+자유 1편), 일반 시민의 경우 개인 또는 팀 당 1편(지정 또는 자유 중 택일)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이며, 신청 서류 및 영상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 주소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시민평가단 온라인 투표(30%)와 심사위원회 평가(70%)를 합산하여 반영한 점수 순으로 선정한다. 시상은 분야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상금과 함께 수여하며, 특히, 기업의 경우 전문성을 고려하여 영상 제작비까지 추가로 지원한다.

류해필 성남산업진흥원장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시민 생활과 기업 활동에 접목해 성남시 발전과 시민 활동을 윤택하게 하는 사례를 발굴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세부내용은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성남산업진흥원 드론 공모전 포스터
성남산업진흥원 드론 공모전 포스터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