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솔루션기업 넷킬러(대표 정성욱)는 기업의 재택근무 솔루션 비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라이선스 비용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고 7일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가 300여 기업을 대상 조사 한 '코로나19 이후 업무방식 변화 실태' 결과에 따르면 재택근무 채택 기업이 코로나19 이전 보다 4배 이상 증가했다. 이로 인해 재택근무 솔루션 도입 시 보안문제를 해결하고 솔루션 도입·유지를 위한 비용절감 대책마련도 시급한 상황이다.
넷킬러는 구글 지스위트(G Suite) 기반 재택근무 솔루션으로 △전송계층보안(SSL) 통합로그인 △관리자·사용자 포털 △문서중앙화 전자결재 △내부정보유출방지(DLP) △클라우드 라이선스 비용절감·마이그레이션 등을 공급한다.
회사는 솔루션 사용자를 위해 초기 3개월 무상지원하고 다량 사용자 계약에 대해 50% 할인을 하는 등 다양한 비용절감 옵션을 제공한다. 계약 직원 3000여명에 대해서는 구글 서비스를 절반 이하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위워크(WeWork)' 20여개 전체 지점 2만여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비용절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넷킬러는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주관 '2020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적용·확산사업' 공급 기업으로도 선정돼 최대 70%까지 클라우드 도입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회사는 이밖에 지스위트 사용기업의 계열사 통합·분리를 위해 수행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대량 마이그레이션 툴과 계정 삭제 시 필요한 메타정보를 추적, 기록보존 솔루션을 이용한 라이선스 비용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넷킬러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IT기업으로 지난 12년간 구글 지스위트 전문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국내 주요 고객사로 카카오그룹, 평화발레오, 휠라, 한미약품 등이 있다. 넷킬러가 제공하는 구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구글 드라이브 DLP, 지스위트 통합로그인(SSO) 제품 등이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
이준희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