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LG생활건강과 손을 잡고 프리미엄 브랜드 '시그니처'로 기능성 치약과 칫솔을 개발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GS더프레시, 랄라블라에서 10일 단독 출시한다.
GS리테일은 LG생활건강과 공동 업무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상품 '시그니처 죽염치약 150G' '시그니처 죽염칫솔'을 출시한다. 시그니처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6개월 기간 동안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과 LG생활건강 죽염 브랜드 마케팅팀, 디자인팀 등이 다양한 의견 교류를 통해 이번 프리미엄 상품을 개발했다. 시그니처 브랜드는 생활에 프리미엄을 입힌다는 브랜드 콘셉트로 각 상품의 성분 및 패키지 디자인까지 고급화를 지향한다.
시그니처 죽염치약 150G은 LG생활건강 구강 건강 28년 연구 노하우를 결합한 상품이다. 1000도 이상 고온에서 아홉 번 구워낸 죽염을 넣고, 항산화 및 항균력이 뛰어난 그린 프로폴리스와 일명 호랑이풀로 알려진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을 함유해 잇몸 관리를 도와주는 기능성 치약이다. 국내 치과대학 임상시험 결과 비(非) 죽염치약 대비 5일 만에 잇몸 출혈 지수가 75%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 가격은 9900원이다.
시그니처 죽염칫솔은 초극세모를 사용해 입안 구석구석 쉽게 세정할 수 있다. 손잡이를 대나무로 형상화해 죽염 이미지를 살렸다. 가격은 2개입 9900원이다.
출시하는 상품의 패키지도 고급화했다. 시그니처를 연상하는 블랙을 기본 색상으로 사용하고, 상품명을 실버로 표현해 포인트를 살렸다.
GS리테일은 LG생활건강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연말까지 헤어용품, 바디용품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에 다양한 시그니처 라인 상품을 확대 출시 할 계획이다.
박규우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MD는 “기존 상품과 확실히 차별화한 성분, 디자인 패키지로 고객 마음을 사로잡겠다”며 “단일 프리미엄 브랜드의 라인업 확대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GS리테일만의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