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반려인을 위한 인천 유일의 반려동물 펫박람회 '2020 마이펫페어(My Pet Fair)'가 오늘(10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이 전시회는 7월 10일(금)부터 12일(일)까지 삼일 간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82개사 100부스 규모로 진행될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사료, 간식, 의류, 액세서리, 각종 놀이 위생용품, 외출용품 및 장비, 가구와 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을 보유한 업체들이 참여했다. 최신 아이디어 제품은 물론 금융 상품과 서비스 등 반려동물을 위한 '핫템', '잇템'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람회장에는 ▲마이펫 파티쉐리 ▲마이베프 ▲스튜디오얼라이브 ▲분독 ▲도기파크 ▲엔씨아이코리아 ▲ 머든제작소 ▲스웨덴케어 ▲건강한 펫 ▲리토가토 ▲스웨덴케어 ▲리토키토 ▲다스블라우 ▲퍼푸 ▲올웨이즈캣매트 등 다양한 참가사들이 반려동물뿐만 아니라 반려인의 편의를 돕는 흥미로운 아이템을 소개했다. 박람회장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마이팀페어스는 마이펫페어의 슬로건인 ‘함께하는 펫스티벌’에 맞게 전시장 내에서 '플레이존'과 '스토리존'을 운영하고 있다.
첫 번째로 ‘마이펫페어’는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여 전시장에 함께 방문한 반려견들이 놀 수 있도록 노즈워크 놀이터와 펫캉스 포토존, 미로탈출 대회, 기다려 대회 등이 마련됐다.
두 번째로 반려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스토리존’이다. 보호자들이 알아야 할 필수적인 정보와 주제들을 필두로 나응식 수의사, 설채현 수의사, 김광진 고양이탐정 등 전문 연사의 강연 형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마이팀페어스가 주최하는 ‘2020 마이펫페어’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한 경우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현장등록 시 성인은 5000원, 중·고등학생은 3000원에 입장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