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 에어가전 전문기업 (주)에이스원(대표 김보현)은 지난 7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5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세균과 바이러스의 감염을 방지하고 악취를 제거하는 살균 공기청정기 '아다모(ADAMO)'를 선보였다.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주)에이스원은 삼성전자, 오택캐리어, 위니아대우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 협력 업체로서 14년 동안 끈끈한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으며, 광촉매 기술의 국내외 특허를 지닌 가전 분야 사업화 경험이 풍부한 기업이다.
2020년 대통령 직속 균형발전위원회 대상을 수상하고 지역스타기업, 명품강소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등 우수함을 인정 받아 회사 역량에 걸맞는 타이틀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고유 브랜드인 아다모(ADAMO) 공기청정기 라인업은 가정용 모델과 차량 탁상 겸용 모델이 있으며, 공기청정기 외에도 에어커튼과 마스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국내 및 국외에서의 공기청정기의 적용 중인 공기필터링 기술로는 대부분의 업체가 헤파필터 또는 프리필터를 이용한 집진 기능만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지만, ADAMO 공기청정기는 기본 필터링 방식을 포함하여 특허 기술인 판형 광촉매 모듈을 탑재하였는데 살균과 탈취 기능을 갖춘 것이 차별적인 특징이다.
광촉매 필터는 강한 환원력과 산화력으로 세균과 바이러스, 해로운 유기화합물, 담배·땀·음식 냄새 등 모든 악취까지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며, 자체 자정 작용을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온페어-유교전은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이번 유교전은 유아동 전시회 최초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형태로 진행하는 ‘유교전 플러스’로 개최됐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